사랑주택관리

사랑주택관리
로그인 회원가입
  • 채용정보
  • 구인정보
  • 채용정보

    구인정보

    한대행권한이 한권한대행에게 돌

    페이지 정보

    profile_image
    작성자 test
   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-03-28 10:42

    본문

   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으로부터 국군통수권을 비롯한권한대행권한이 한권한대행에게 돌아갔다.


    헌법재판소가 한덕수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안을 24일 기각 5, 각하2, 인용 1 의견으로 기각했다.


    한 총리는 즉시 직무에 복귀해 대통령권한대행직을 수행한다.


    것처럼 명태균 특검법안은 그 위헌성이 상당하고, 형사법 체계의 근간을 훼손할 수 있다"라고 지적했습니다.


    최권한대행은 2024년 12월대행직을 맡은 이후 8번째 거부권을 행사했습니다.


    명태균 특검법은 지난 대선과 총선 등에서 명태균 씨의 불법 여론조사 의혹.


    이에 따라 최 부총리에 대한 탄핵소추 안건도 상정되지 않았다.


    그러나 민주당은 최 부총리가 대통령권한대행직을 내려놓은 상황이어서 탄핵소추의 실익이 없다는 지적에도 최 부총리의 헌법재판관 미임명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는 입장이다.


    이때 취재진과 만나 도어스테핑 형식으로 복귀에 임하는 각오를 먼저 짧게 전할 가능성이 있다.


    이후엔 대통령권한대행직을 맡아온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으로부터 현안과 관련한 업무 보고를 받고, 국무위원간담회나 임시국무.


    최상목권한대행 체제에서 지난 2월 6일 처음 설치한 민생경제점검회의에 대한 주재도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.


    최 부총리는권한대행직을 마무리하기 직전인 주말에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3차 회의를 주재하고 전국으로 번진 산불에 대응했다.


    구성된 경우, 대통령 기준으로 의결정족수를 따지는 것이 헌법의 취지에 부합한다는 게 두 재판관의 견해다.


    한 총리는 대통령권한대행직을 수행하던 지난해 12월27일 탄핵소추됐다.


    당시 국회는 한 총리 탄핵소추안을 재적 의원 300명 중 192명이 참석한 가운데.


    http://www.jbplaza.co.kr/


    다만 재판관 2명은 '각하' 의견을 내권한대행 탄핵 정족수는 대통령 요건이 맞는다는 의견을 내놓았다.


    한 총리는 대통령권한대행직을 수행하던 지난해 12월 27일 탄핵소추됐다.


    당시 국회는 한 총리 탄핵소추안을 재적 의원 300명 중 192명이 참석한 가운데 찬성.


    석 달이 넘도록 내란 상설특검 후보 추천 의뢰도 하지 않았다.


    대통령실 초대 경제수석비서관으로 일한 최 부총리가권한대행직을 맡으면서 대통령비서실장 등의 업무 보고를 받아야 하는 위치가 된 것이 근본적인 한계였다는 분석도 있다.


    있게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”며 “여야의 초당적 협조를 간곡히 부탁드린다”고 했다.


    앞서 민주당은 지난달 말부터 대통령권한대행직을 맡던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제외한 채 국정협의회를 진행해 왔다.


    헌법재판소가 지난달 27일 ‘마은혁.

    댓글목록

  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