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랑주택관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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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BUSINESS MANAGEMENT

    사랑주택관리 관리업무를 소개해드립니다.

    • 인사/회계관리 -인사(교육)관리
      - 모든 직원은 공개채용 원칙(유경험자 우대)
      - 단지에 필수직원만 투입하여 최대의 효과 달성
      - 근무평가제를 도입하여 불성실한 자는 본사 인사조치
      - 본사의 체계화된 프로그램을 적용한 정기/수시 교육 실시
      - 경리실무자교육은 “최우선과제”로 실시

    • - 회계관리
      - 경리실무자 채용시 본사 감사팀에 의한 회계시험 실시 (회계업무 처리능력 판단)
      - 관리소장의 회계관련 관리감독 업무수행 능력 배양
      - 본사 감사팀에 의한 정기/수시 회계감사
      - 매월 단지의 재무제표 및 관리비부과내역서 본사 보고/확인 체계 확립
      - 월간/반기/년간 예산사용계획 수립 후 사용

    • 경비/미화관리 - 경비(보안)관리
      -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언어로 단지의 이미지 최대화
      - 교육을 통한 능동적인 자세와 서비스정신으로 입주민 불편최소화
      - 외부차량 단속으로 편안한 주차환경 조성
      - 정시/수시 순찰에 의한 도난 및 화재예방

    • - 미화(환경) 관리
      - 실질적인 청소계획 수립 후 시행(동내부 계단실, 복도, 승강기 입구, 현관, 지하주차장 등)
      - 담당구역별 책임 청소제 시행
      - 청소상태 미비지역 상벌제 시행
      - 미화관련 민원발생시 전 직원 우선 투입하여 조치
      - 계획적인 대청소 실시로 입주 당시의 깨끗한 이미지 유지
      - 입주자대표회의,부녀회,입주민이 동참하는 대청소 유도

    • 시설/조경관리 - 시설관리
      - 본사 기술팀을 활용한 단지의 시설점검 실시
      - 시설물 사전 점검에 의한 노후화 방지 및 수명연장
      - 시설 기기별 세부운전/점검 매뉴얼 작성 비치 (체계적인 시설관리를 위한 장비별 이력카드 작성/비치)
      - 주택법 제 49조,50조에 의한 점검 내실화 (해빙기,우기,월동기,안전,수시,위생진단 등 내실화)

      구분 대상시설 점검횟수
      해빙기 옹벽, 법면, 도로, 오수정화시설, 비상저수시설, 어린이 놀이터, 지하주차장, 건물외벽 연 1 회(2월 또는 3월)
      우기 옹벽, 법면, 도로, 담장, 오수정화조, 피트침수, 하수도, 선홈통, 지하주차장, 지하실 연 1회(5월 또는 6월)
      월동기 난방시설 동파방지(옥상물탱크, 수도계량기, 노출배관), 수목보온, 동해방지설비 점검, 일반적인 공작물 연 1회(9월 또는 10월)
      안전진단 변전실, 고압가스시설, 소방시설, 맨홀, 유류저장시설, 펌프실, 승강기, 발전설비 매 분기 1회 이상
      승강기는 매월 1회 이상
      위생진단 및 청소 비상저수시설(저수조 및 고가수조), 정화조 시설 연 2회 이상 청소
      정화조는 연 1회 이상
      수시진단 노후시설, 위해발생의 우려가 있는 시설 매 분기 1회 이상

      - 조경관리
      - 년간 조경관리계획 수립에 의한 단지의 조경관리 실시
      - 적기 수목소독 실시
      - 월동기 종합 진단 대책 수립 시행(벌레잠복소, 보온조치 등)
      - 필요시 공개경쟁 입찰을 통한 조경관리업체 선정/관리
      - 수목별 전정시기에 맞는 전정실시

      봄전정(4~5월)
      - 도장지제거
      - 순치기
      상록활엽수 - 감탕나무, 녹나무등(잎이 떨어지고 새잎이 날 때 전정)
      침엽수 - 소나무, 반송, 섬잣나무 등(5월상순 순치기 실시)
      봄꽃나무 - 진달래, 철쭉류, 목련 등(화목류는 꽃이 진 후 곧바로 전정하며, 목련등은 눈의 유무를 살펴 반드시 눈의 위에서 잘라 주어야 함)
      여름꽃나무 - 무궁화, 배롱나무, 장미 등
      산울타리 - 향나무류, 회양목, 사철나무 등(눈이 움직이기 전에 이른 봄에 전정 실시)
      과일나무 - 복숭아, 사과, 포도 등
      여름전정(6~8월) 낙엽활엽수 - 단풍나무류, 자작나무 등(강전정은 피한다)
      일반수목 - 도장지, 포복지, 맹아지 제거
      가을전정(9~11월)
      - 약전정실시

      낙엽활엽수 일부 - 강전정은 동해를 받기 쉽다
      상록활엽수 일부 - 남부지방에서만 전정
      침엽수 일부 - 묵은 잎 적심
      산울타리 - 2번 정도 전정
      겨울전정(12~3월) - 교차지,내향지,역지 등 일반수목 - 수평을 잡아주기 위한 굵은가지 전정
      * 향나무를 이시기에 전정하면 가지가 적색으로 변하여 미관을 해치니 주의한다.
    • 하자관리 - 하자처리관리
      - 25년 이상의 시설관리에 따른 하자처리에 대한 Know-how보유
      - 각종 전문기술인력 보유에 따른 효율적인 하자처리 능력 보유
      - 본사 기술팀과 대표회의의 상호 대책 협의를 통한 하자처리 진행
      - 하자처리 결과 공고(입주민에게 알권리 부여)

      - 년차별 하자
      - 1년차 하자처리 : 목창호, 마감, 위생기구 등의 세대하자 및 조경하자 하자점검설문지에 의한 세대하자 발췌
      - 2년차 하자처리 : 토목, 철골, 난방, 가스, 전기, 통신공사
      - 3년차 하자처리 : 지붕방수, 건축골조, 크랙, 기타
      - 5년차 하자처리 : 보 , 바닥, 지붕
      - 10년차 하자처리: 기둥, 내력벽

      분야
      하자내용
      옥상
      *옥상 난간 균열(균열부위 점차 확대되고 일부 벽면 이탈)
      *페인트 시공 불량
      *옥상 바닥과 난간 접합 부위 균열 광범위하게 발생
      *옥상 바닥 균열 방수층 불량으로 일부 옥상 층 세대 누수 현상 발생
      *옥상 배수구 주변 마무리 불량 및 물이 잘 안 빠짐
      외벽
      *외벽
      *외벽 인조석 이탈
      *외벽 페인트가 벗겨지고 백화 현상
      *외벽 페인트가 벗겨지고 변색 현상
      지하주차장
      *지하주차장 천장 누수 현상
      *지하주차장 바닥 균열 현상
      *지하주차장 배수로 구배불량으로 물고임 현상 심함
      *지하주차장 배수로 불량
      *지하주차장 입구 배수로 유도 안됨
      *지하주차장 벽면 균열 현상
      *지하주차장 부분 누수
      마당
      *건물과 마당 joint 균열
      *마당 배수로 불량(물고임 현상)
      계단
      *각 동 계단 균열
      *각 동 계단 누수
      물탱크
      *물탱크 배관 누수, 수압저조현상, 겨울철 수도 동파
      옹벽
      *옹벽 균열, 옹벽누수현상
      정화조
      *여름철 악취, 벌레 발생 심함